top of page

이관직교수입니다.

하나님의 섭리와 인도하심으로 온라인상담실을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2월에 총신대 신학대학원에서 조기은퇴하고 그해 12월에 미국에 이민와서 정착하고 3년 반 이상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으로 와싱톤중앙장로교회에서 상담목사로 섬기다가 이번에 교회 인사규정에 따라 정년에 해당되어 9월말로 퇴임하면서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새로운 비전을 주셨습니다. 지역교회를 넘어서서 전세계에 흩어져 신앙생활하는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문적인 목회상담 사역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주셨습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성도들에게 널리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논문자료실에 올린 것은 그동안 제가 교수생활하면서 여러 채널에 기고했던 글들과 신학저널에 게재한 논문들입니다. 기독교상담 및 목회상담을 공부하는 분들과 목회자들 그리고 일반 성도들에게도 유익한 자료가 되길 기대합니다. 

온라인 상담은 주로 Google Mee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화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세계 어느 곳에서나 화상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며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컴퓨터로 가능합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가능하면 자주 새로운 글을 업로드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신학단상과 개인적인 묵상과 짧은 글들을 써나가며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향유 옥합 

2025년 12월 25일 본문: 마 26:6-13 제목: 향유 옥합 오늘 본문은 마가복음에서도 거의 비슷하게 기록되어 있는 본문이다. 맥락도 마가복음과 동일하다. 요한은 시간적인 맥락을 좀더 구체적으로 밝혔다. " 유월절 엿새 전에  예수께서 베다니에 이르시니"(요 12:1). 따라서 오늘 본문의 사건은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을 불과 며칠 앞두고 일어난 사건

 
 
 
우연인가 섭리인가 

2025년 12월 24일 본문: 마 26:1-5 제목: 우연인가 섭리인가 24장 3절에서 시작된 종말의 징조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이 마침내 25장 46절로 끝이 난다. 그리고 75절로 마태복음에서는 가장 많은 75절로 이루어진 26장으로 이어진다. 27장도 26장에 이어 두번째로 많은 절인 66절로 이루어져 있다. 마태는 예수님의 삶과 사역의 피날레(fin

 
 
 
착하고 충성된 종 vs. 악하고 게으른 종

2025년 12월 23일 본문: 마 25:14-46 제목: 착하고 충성된 종 vs. 악하고 게으른 종 달란트 비유는 기독교신앙을 갖지 않은 사람들도 한번씩은 들어본 적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비유이다. 누가복음에도 16절에 걸쳐서 비슷한 비유가 기록되어 있다. 누가는 은 열 므나의 비유로 기록했는데 삭개오가 예수님을 만난 사건 바로 다음에 열 므나 비유가 등

 
 
 

댓글


사업자등록번호 : 115-48-01055

kleecounseling@gmail.com

© 2025 by 이관직 상담실. Proudly created with love.

bottom of page